현재 위치

  1. 언론자료

언론자료

언론자료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세종뉴스-해외시장 마수리 프라임 인터뷰
작성자 김윤수 (ip:112.167.202.115)
  • 작성일 2018-07-23 15:39:5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00
  • 평점 0점


세종뉴스-해외시장 마수리 프라임 인터뷰

- 이주현의 동행(同行) - 김윤수 데시존 대표

 

 

편집자 주=지난 1994년 창립한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는 현재 16개 교류회, 350여 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업종간 자주적이며 자유로운 교류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한다는 게 특징이다. 회원사간 업종이 다르다 보니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지가 많다. 세종경제뉴스는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 회원사를 집중 조명한다. 열 여섯번 째 주인공 김윤수 데시존 대표다.

 

촌철살인 같은 말 한마디로 치열한 법정공방 속에서 누군가를 변호하는 변호사를 꿈꿨다. 여느 고시생들과 마찬가지로 신림동 쪽방 고시원의 스탠드 빛 아래서 꿈을 키웠다. 달콤한 사법고시 합격의 꿈이 영글어 가던 한 평 남짓한 공간에서의 시간은 빠르게 흘러 3년이 훌쩍 지났다.

 

김윤수 데시존 대표

 

2009. 몸과 마음은 지쳤다. 그럴수록 합격에 대한 갈망은 커졌다. 그러던 찰나 주말을 맞아 아버지가 운영하시는 회사를 찾았다. 평소 힘든 내색 없으시던 아버지가 직원을 구하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는 모습을 보게 됐다. 안타까운 마음에 이후 하루 이틀 아버지 곁에서 일을 돕기 시작했다.

 

틈틈이 돕던 일에 점점 빠져들었다. 흥미가 붙기 시작했고 욕심도 생겼다. 변호사의 꿈까지도 잠시 접어둘 정도로 사업의 매력에 이끌렸다. 산업용 방습제 제조회사를 운영하신 아버지 회사에서 사무직과 생산직을 아우르며 부리나케 뛰어다녔다. 그렇게 일을 배우길 5년인 20143. 산업용에만 쓰이던 방습제를 생활용으로 활용해보자는 생각에 김윤수자신의 이름을 건 데시존(Desizon)’을 창업했다.

 

현재 데시존은 자체 브랜드 마수리를 통한 주력 제품 6개로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마수리’(옷장용, 서랍용, 다목적용, 슈트리, 신발용, 리필용) 등의 제품은 일부 대기업OEM, 온라인, 홈쇼핑, 수출 등의 판로를 확보한 상태다. 최근에는 대만에도 물품을 수출하는 등 현재 호주, 홍콩, 대만, 중국, 미얀마 등 해외 5개국에 진출해 세()를 확장하고 있다.

 

기존 제습탈취제는 염화칼슘을 이용 습기를 빨아들여 이를 물로 변화시켜 제습을 하는 원리를 적용시킨 제품들이 많다. 하지만 데시존의 마수리 제품들은 습하면 빨아들이고 건조하면 습기를 내뿜는자사만의 특별한 장점을 내세워 디자인 1, 특허 3개를 출원하는 등 제품의 연구·개발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데시존은 제품의 특성상 매출이 여름에 집중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김 대표는 신발용 제습탈취제와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제거 제품을 만드는 등 제품을 다각화화는 물론 기존 아이템을 새롭게 구성하기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김 대표는 앞으로 계획에 대해 현재 내수 시장에 치우친 판로를 해외로 돌리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 수출관련 인력을 빠른 시일 내 확보해 해외 시장공략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인형 형태의 제습탈취제를 만들 계획입니다. 요즘은 제품 품질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4~5개의 캐릭터를 개발해 제품화까지 마쳐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까지도 만들 생각입니다.”라고 목표를 말하는 그의 얼굴에는 자신감이 가득했다.

 

최고의 자원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그의 경영철학 아래 10명의 직원이 의기투합해 오늘도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창업 4년차, 아직 갈 길이 멀다. 하지만 그가 내뿜는 열정만큼은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김 대표 그가 앞으로 펼칠 도전에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박상철 기자 goodboy_86@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m.seenews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7076


첨부파일 세종170816.jpg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